21세기나노과학은 화학에서부터 경상대학교화학과 지역혁신주도형동남권 최고의 화학인재를 양성합니다

자료실

> 학과자료 > 학과동정

학과동정

박사과정 이은지 씨, 국제 고체화학 학술대회 최우수논문 발표상

관리자 | 2016.10.11 14:31 | 조회 95



박사과정 이은지 씨, 국제 고체화학 학술대회 최우수논문 발표상

-한국연구재단 미래기초과학 핵심리더로 선정된 차세대 유망주
-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 30편 게재

 

국립 경상대학교(GNUㆍ총장 이상경)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대학원 박사과정 이은지(28, 지도교수 이심성) 씨가 9월 18~23일 체코 프라하에서 개최된 제12회 국제 고체화학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했다.

 

이은지 씨가 발표한 연구주제는 ‘고체상태에서 음이온 교환에 의해 차원변화를 보이는 음이온-의존성 배위고분자’로 이 연구결과는 최근 미국화학회에서 발행하는 무기화학 및 결정공학 분야의 최고 권위 학술지인 『인오가닉 케미스트리』와 『크리스털 그로스 및 디자인』에 2편의 논문으로 게재되었다.

 

이은지 씨는 인도에서 개최된 아시아 배위화학 학술대회(2011년), 일본 토호대학에서 개최된 첨단나노과학 학술대회(2013년), 대한화학회 젊은 여성연구자상 및 동우화인켐상 (2014년) 등 국내외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 발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.

 

이은지 씨는 SCI급 국제학술지에 30편의 논문을 게재하였으며, 2013년에는 한국연구재단이 노벨상 후보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‘미래기초과학 핵심리더’에 선정되어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차세대 유망주이다.

 

수상소감으로 이은지 씨는 “권위 있는 국제학술대회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지도교수님과 연구실 동료에게 감사드린다. 더 나은 연구성과로 보답하겠다. 그리고 장학금은 물론 해외활동비 등 연구비를 지원해 준 한국연구재단에도 감사드린다.”라고 말했다.

IP : 203.255.44.66
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